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인 뉴스] 앰코코리아 박성순 수석, 2020 KPCA show에서 강연

by 에디터's 2020. 12. 7.


지난 11월, 한국전자회로산업협회(회장 백태일)가 국내 최대 전자회로기판(PCB) 산업 축제 ‘2020 국제전자회로 및 실장산업(KPCA) 전시회’가 인천광역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올해 17회를 맞이하는 KPCA 전시회는 국내 PCB 분야 대표 전시회로서 기판 제조업체를 비롯해 전후방 산업인 원자재, 설비, 약품업체 등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국내외 신규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시회 기간 동안 송도컨벤시아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서는 ‘신제품·신기술발표회’가 열렸고, 또한 국내외 최고 석학을 초청해 ‘PCB 및 반도체 패키징 최신 시장 동향’을 주제로 강의를 열었으며, 세계 PCB 산업의 현주소와 향후 트렌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총 14건의 국제 심포지엄이 개최되기도 했습니다.


이날, 앰코코리아 박성순 수석 역시 강연자로 참여하여 심도 있는 전망을 제시하는 강연을 펼쳤습니다. 박성순 수석은 “코로나19로 많은 산업이 위축됐지만 반도체는 네트워크 수요가 높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영향이 없었다”며 “패키지 시장 전망도 밝은 편”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리고 “최근 패키지 시장에는 신뢰성 요구가 많아졌다”며 “성능과 크기, 신뢰성을 아우르는 방향으로 패키지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