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5 야구동호회, 앰코어택커즈 활동 소식!

by 앰코인스토리 - 2018. 11. 30.

▲ 앰코 vs 스태츠칩팩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앰코어택커즈 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K1공장에서의 다사다난했던 13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2018년부터는 새롭게 인천 TNS선학리그에서 활동하는 우리 앰코어택커즈는, 올해 토요 싱글A 리그에 소속되어 10개 팀 중 최종 4위의 성적으로 아쉽게 포스트 시즌 진출에는 실패하였지만, 그래도 K5공장으로 온 후로 첫해 성적치고는 만족스러웠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우연한 기회에 스태츠칩팩코리아 야구팀과도 인연을 맺고 여러 차례 친선 경기를 가지며 우애를 다지기도 하였습니다.

 

1년 동안 인천에서 야구를 하면서 느낀 것은, 회사 마크를 달고 대외 활동을 하는 동호회는 정말 책임감을 갖고 활동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TNS선학리그에서 일부 타사 팀의 야구장에서의 내부 불협화음과 비매너, 그리고 거친 경기를 보면서, 회사의 이미지는 우리가 만들어야 한다는 막중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스트라이크존이 서울과는 달라서 적응하는데 좀 어려움을 겪었는데요, (당구로 비유를 하자면 흔히들 인천 당구는 짜고 서울 당구는 물이라고들 하듯) 인천의 스트라이크존은 정말 너무 짰습니다. 이 때문에 투수들은 조금 어려움을 겪었고, 반대로 타자들은 조금 더 여유롭게 타석에 임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또한, 선학리그에서는 비디오 판독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정말 프로야구처럼 좋은 환경에서 야구를 할 수 있어 게임의 묘미가 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 야구인의 밤

 

 

 

▲ 스크린 야구

 

마지막으로, 지난 11월 17일에는 2018년 야구인의 밤 행사를 진행하여 한 해의 활동을 마무리하고 동호회 회원들과의 화합을 돈독히 하였습니다. 이번 행사가 더 뜻깊었던 것은, 그동안 전출 및 개인 사정으로 인해 잠시 활동을 멈추었던 회원 및 퇴사자들까지 오래간만에 많이 모여 더욱더 즐겁고 화기애애한 자리였습니다. 작년과 같이 사정상 올해도 스크린 야구 청백전으로 분위기는 흠뻑 달아올랐고, 이어진 시상식에는 올해 높은 참여율과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기술연구소 김동호, 마상윤 선수는 우수상을 거머쥐었고, MVP는 올해 그동안 만년 기대주라는 오명을 벗고 일취월장의 타격 실력과 생애 첫 홈런을 기록한 기술연구소 이승우 선수가 수상하였습니다.

 

▲ (좌측부터) MVP 이승우, 우수상 김동호, 우수상 마상윤

 

앰코어택커즈는 2019년도에도 계속해서 인천 TNS선학리그에서 50주년 회사 로고를 헬멧에 새로이 부착하고 더 즐겁고 파이팅 넘치는 플레이로 인천 지역팀과 자웅을 겨루려고 합니다. 우리 사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시합은 토요일에 진행하며, 매주 시합이 있는 주에는 사내 게시물을 통해 홍보될 예정입니다. 앰코어택커즈는 사원 여러분의 가입을 언제나 기다립니다!

 

▲ 마지막 리그 전

 

 

글 / K5 야구동호회 2019년도 감독 마상윤 책임, 사무국장 이승우 책임 일동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서른세 번째 주인공은 K5공장(인천 송도) 야구동호회 앰코어택커즈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K5 야구동호회 회원들의 경기 후 식사 지원을 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소식과 눈부신 활약과 발전을 기대합니다!
ㆍK5 야구동호회 앰코어택커즈 활동 및 가입문의 : 감독 SangYun.Ma / 사무국장 SeungWoo.Lee 사내메일
ㆍ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ChangHan.Ryu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