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5 우쿨렐레동호회 ALOHA의 소식들

by 앰코인스토리 - 2018. 4. 19.

 

내 삶의 풍요로운 행복! 앰코코리아 K5 우쿨렐레 동호회입니다!

하이톤의 밝고 통통 튀는 목소리! 자그마하여 한 품에 쏙 안기는 귀여운 외모! 잡고만 있어도 사람을 사랑스럽게 만드는 묘한 마력이 있는 우쿨렐레를 아시나요?

 

우쿨렐레는 하와이 전통악기로, ‘Uku’은 ‘벼룩’을, ‘Lele’는 ‘통통 튀다’라는 의미입니다. ‘뛰는 벼룩’이라는 뜻의 하와이어로 통통 튀는 사운드를 내주기 때문에 그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행복하고 즐거운 소리, 쉬운 연주법으로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악기랍니다. 하와이 출신의 오바마도 유명한 우쿨렐레 마니아이고, 투자의 귀재 워렌 버핏도 주주총회 때 우쿨렐레를 가지고 나와 직접 연주하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지요!

 

 

 

Honoka & Azita <Bodysurfing> https://youtu.be/O4u8n_CjUDY

초보자도 손쉽게, 누구든지 도전할 수 있는 악기

우쿨렐레 동호회 ALOHA는 올해 처음 새로 생긴 동호회입니다. 모두 우쿨렐레라는 악기를 생전 처음 만져본 사람들만 모여있습니다. 통기타나 일렉트릭 기타를 연주해 보았던 분은 있지만 우쿨렐레 자체는 모두 동일 선상에서 출발했다고 볼 수 있지요. 그러니 언제든지 누구라도 함께하실 마음만 있다면! 앰코인이라면 부담 없이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우쿨렐레는 4줄의 현악기로 기타의 절반 정도 되는 크기입니다. 매우 작고 아담해서 들고 다니기가 좋습니다. 스트링(줄)은 나일론으로 되어있어서 타 현악기보다 손가락이 그리 아프지 않으며, 독학으로도 손쉽게 배울 수도 있습니다.

Corey Fujimoto <Canon in D>

 

 

내 인생의 새로운 도전! 함께 하세요!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느낌, 그 설렘을 기억하시나요? 그것이 어떤 감정이었는지 생각나세요? 토익이나 엑셀 같은 것 말고, 순수하게 나를 위한 선물 같은 배움이요. 어른이고 나이가 들수록 그런 감정은 점점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시간과 공간, 금전 등 여러 가지 제한에 부딪혀 시도하기도 어려운 것이 사실이니까요. 특히나 시간 문제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외부 강사님을 사내로 초빙해 전문적인 레슨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앞으로 이런 좋은 문화가 발전하여 앰코 사원들에게 건강한 복지가 되는 시초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쿨렐레 동호회 ALOHA는 한 달에 두 번, 수요일 저녁 6시 20분에 K5 제조동 3층 우쿨렐레 동호회실에서 모임을 합니다. 아침, 점심, 퇴근 후 언제라도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으니, 손가락이 얼얼해질 자신만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사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려요.

 

 

글 / K5 우쿨렐레 동호회 오재범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스물세 번째 주인공은 K5공장(인천 송도) 우쿨렐레 동호회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K5 우쿨렐레 동호회 회원들이 모인 자리에 식사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눈부신 활약과 발전을 기대합니다!

ㆍ K5 우쿨렐레 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JaeBum.Oh 사내메일

ㆍ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DooHyun.Kim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

 

우리 ALOHA는 이제 막 걸음마를 떼는 중이지만 곧 멋진 연주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일매일 열심히 연습하고 있거든요! 목표는 올해 겨울쯤 작은 연주회를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기분 좋은 음악과 함께 행복한 시간과 선물을 나눠주고 싶어요. 어쩌면 산타 할아버지 복장을 하고 연주를 하면서 크리스마스이브 퇴근길을 맞이하는 사람들에게 사탕을 나눠주게 될지도 모르지요!

 

 

 

 

혼자든, 여럿이든 통통 튀는 발랄함

유튜브에 우쿨렐레를 검색하시면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영상들을 보다 보면 우쿨렐레 연주자만의 특별함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연주하는 사람을 유심히 보면 매우 행복하고 만족하는 표정을 짓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만큼 우쿨렐레는 스스로 행복을 위해 연주를 하는 악기입니다. 그 통통 튀는 발랄함은 언제 어디든 그 분위기를 상큼하게 북돋아 주지요. 하다못해 작고 귀여운 우쿨렐레 악기는 어딘가에 장식용으로 올려두기만 해도 그 분위기가 한껏 좋아진답니다. 제가 영상 몇 개를 추천해드리니 여러분도 한번 감상해보시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