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스쿠터를 가방에 넣어 다닌다?
공항에서 우리는 여행 가방 때문에 가끔 당황한 일을 겪습니다. 탑승 수속 중에 가방이 무게를 초과하거나 비행기에서 내린 후에는 가방을 찾느라고 애를 먹는 것이지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한 가방이 나왔습니다. 가방에 물건을 넣으면 무게를 알아서 재주니, 무게 초과로 곤란한 일을 겪을 필요가 없고, 공항에서는 가방 위치를 자동으로 알려주니 여행 가방을 찾느라고 헤맬 필요가 없어진 것입니다.
이번엔 여행지에서의 이야기를 해볼까요? 국내든 해외든 여행 목적지 입구까지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편하게 도착할 수 있지만, 주차장에서 목적지까지 상당히 많이 걸어가야 하는 때도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보통 힘든 일이 아니므로 목적지까지 가는 길은 여행이 아니라 고행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지요. 이럴 때 편리하게 사용하라고 나온 것이 있습니다. 배낭에 넣고 다닐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스마트 일렉트로닉 스쿠터인데요, 작아서 가방에 쏙 들어가고 가방에서 꺼낸 후에는 접힌 것을 펴고 타고 다니면, 먼 길을 걷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전국을 연결하는 자전거 길이 새로 생겼고, 해마다 그 길을 따라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전거 여행객들을 위한 희소식이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차에 장착하듯 스마트폰과 버튼을 자전거에 장착하고 손잡이 쪽의 버튼을 누르면서 자유롭게 조정하여 전화를 받고 음악을 듣는 등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자전거 마니아라면 쌍수를 들고 환영할 것 같습니다.
낚시하는 사람은 많지만 월척을 낚았다는 사람은 많지 않지요. 또한, 물고기가 잘 낚이는 지점인 포인트를 잘 찾아야 한다고도 한다고 하지만 그건 초보들에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늘 낚싯대를 처음 잡아보는 초보라도 월척을 잡을 수 있는 신종 무기가 나왔습니다. 휴대용 스마트 어군탐지기라고 하는데요, 최대 40m 수심과 바닥의 윤곽을 측정할 수 있고, 물의 온도 및 어군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고, 얼음낚시를 포함해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자료 : 사물인터넷 제품정보소개)
인공지능형 스마트 여행 가방, 스페이스 케이스 원 (Space Case 1)
지문인식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가방을 열고, 가방의 무게를 알아서 측정하고 스마트폰을 통해서 무게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가방이 컨베이어 벨트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고, 도난방지기능을 통해 가방이 멀어진다면 스마트폰과 가방에서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핸즈프리 스피커폰을 이용해 PC로 작업하면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으로 비행기예약과 카 렌탈을 관리로 비행기가 출발시간, 게이트 넘버, 자동차 렌탈 또는 호텔예약 현황도 알 수 있습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및 이미지 출처 : www.planettravelerusa.com
영상출처 : https://youtu.be/KovBIa_lJI8
작고 똑똑한 일렉트로닉 스쿠터, 잘 (ZAR)
무게가 4kg으로 배낭에 넣어 휴대하고 저전력 배터리라 오래갑니다. 시속 20km로 달릴 수 있고, 바퀴의 허브는 방수처리 및 미끄러짐 방지 처리가 되어 있고, 타이어는 공기주입식에 강한 탄력성을 지니고 있어 어떤 길이라도 갈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고밀도 리튬전지로 2,000회까지 충전하고 5년 정도 사용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속도와 남아있는 전력 모니터링, 여행경로와 남은 거리 추적, 여행궤적과 속도 추적 및 저장, 실시간 위치를 공유하고, 지도 내비게이션, 안전 및 속도경고 기능과 주변 잘(ZAR)과의 위치도 공유합니다. 또한 LED 커스터마이징으로 1,600가지 색상을 버튼 하나로 자유롭게 지정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및 이미지 출처 : www.crazyfire.hk
영상출처 : https://youtu.be/Mx2JNCalZrE
스마트폰과 자전거의 통합시스템, 코비 (COBI)
스마트폰과 바이크를 연결하는 통합시스템으로, 낮 조명, 약한 조명(하향등), 완전조명(상향등)이 가능하며, 10m 앞까지 비출 수 있습니다. 6,000mAh 배터리팩이 장착되어 스마트폰 배터리가 오래가며 손가락 제어 컨트롤러로 전화 받기, 음악 스킵, 볼륨조절 등 조절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및 이미지 출처 : http://cobi.bike
영상출처 : https://youtu.be/av4FqhzTfJg
아주 강력한 휴대용 스마트 어군탐지기, 피쉬헌터 (FishHunter)
민물과 바닷물 상관없이 40M 수심까지 측정할 수 있고 수중음파탐지기 및 물고기이미지뷰어를 통해 바닥의 자세한 지형을 알 수 있습니다. 물의 정확한 온도를 알려줘 정확한 낚시지점을 확보합니다. 피쉬헌터는 보호고무코팅처리가 되어있고 8시간 동안 충전 없이 사용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및 이미지 출처 : www.fishhunter.com
영상출처 : https://youtu.be/3TfzqeHkHdw
※ 참고자료 : ioehub.net
글쓴이 안상욱은
프리랜서 카피라이터로서 국내외 기업과 관공서의 광고, 홍보제작 일을 하고 있으며, 사보 기획과 글도 함께 쓰고 있다. 첨단 디지털 문화에 관심이 많고 그 새로움과 풍요로움을 모든 사람이 두루두루, 넉넉히 누리는 행복한 세상을 꿈꾼다.
'Semiconductor > 스마트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이아빠의 장난감 속 반도체] 변신자동차 또봇 3편, 또봇D (0) | 2016.05.25 |
---|---|
[역사 속 엔지니어] 최무선, 불꽃을 쏘아 올린 우리나라 최초 화약 발명가 (0) | 2016.05.10 |
[반이아빠의 장난감 속 반도체] 변신자동차 또봇 2편, 또봇C (0) | 2016.04.25 |
[디지털 라이프] 알파고로 알려진 딥러닝 기술, 일상에서 찾아보자 (0) | 2016.04.13 |
[역사 속 엔지니어] 로렌스 루엘렌과 휴그 무어, 종이컵 자판기는 매형과 처남의 히트 합작품 (0) | 2016.04.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