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6년 5월 23일

by 미스터 반 2016. 5. 23.


1. 삼성 갤럭시노트6, 속도 극강·홍채인식 차별화 (2016-05-23 전자신문)


기사 미리보기

삼성전자가 하반기 선보일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6’가 차세대 반도체 기술과 함께, 새로운 입력방식인 홍채 인식을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해외IT전문사이트 삼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유럽연합(EU)에 ‘삼성 아이리스’와 ‘삼성 아이프린트’ 상표 등록을 신청했다고 전했다. 

기사 바로가기


2. TI, ‘스마트’한 모든 것의 토대가 되는 스마트 파워 (2016-05-23 전자과학)


기사 미리보기

오늘날 에너지 발전, 변환, 분배, 저장, 사용에 이르기까지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에코시스템 전반에 걸쳐서 반도체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2030년까지 미국의 에너지 흐름 80%가 반도체 디바이스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한다. 에너지 및 전원 관리 분야에서 ‘스마트’라고 하는 접두어는 스마트 그리드나 스마트 인버터와 같이 오래 전부터 빈번하게 사용되어 왔다. 

기사 바로가기


3. '아이언맨처럼'…말하고 생각하는 'AI로봇' 현실이 된다 (2016-05-23 뉴스1)


기사 미리보기

영화 '아이언맨'에서는 평범한 인간이 특별한 수트만 입으면 '초능력자'로 변신해 적들을 무찌른다. 영화 속에나 등장할 법한 '수트 로봇'이 국내에 등장할 날도 머지 않았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은 수백kg에 달하는 무거운 물체도 거뜬하게 들어올리는 한국판 '아어언맨 수트'인 웨어러블 로봇을 자체 제작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깜짝 발표했다. 

기사 바로가기


4. 클라우드 구축 비용 절감해주는 가상PC 솔루션 등장...쿠오핀 융합형 반도체 `모나리자Ⅱ` 응용 솔루션으로 개발 (2016-05-23 전자신문)


기사 미리보기

풀HD급 영상을 IP 네트워크로 실시간 전송할 수 있는 주문형반도체(ASIC)와 이를 활용해 모니터만으로 가상PC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을 가능하게 해주는 솔루션이 개발됐다. 위험지역에 있는 PC를 원격지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을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

기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