앰코코리아 독서경영의 하나로 운영되는 독서경영 프로젝트 ‘독서토론모임’은 사내 자율적인 독서환경 조성으로 사원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학습하는 조직문화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전 공장에 파트별로 구성된 인원들로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독서모임입니다. 사보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열띤 토론이 진행 중인 사내 독서모임을 매달 선정해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여섯 번째 주인공은 K3공장(인천 부평) TEST기술팀 2파트의 독서토론모임입니다. (^_^)



오늘의 나를 있게 한 것은 우리 마을 도서관이었다. 

하버드 졸업장보다 소중한 것은 독서하는 습관이다.

- 빌 게이츠



우리는 TEST기술팀 2파트의 독서모임입니다

반도체 디바이스의 패키지 및 웨이퍼에 대해 수많은 고객별로 전기적 테스트 공정을 셋업 및 관리하는 우리 기술2파트는 K3공장의 핵심 부서라고 여러분께 자랑스럽게 소개합니다. 근래 다양한 형태의 테스트 공정이나 조건 등이 요구되고 있는데요, 독서모임의 독서활동을 통해 다른 시각을 시도해보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2017년 독서 경영 프로젝트의 하나로 독서모임을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원래 구성은 파트별로 하나씩의 모임으로 시작하였다가 더 많은 참여의 기회를 위해 우리 2파트는 2개의 소모임으로 운영하고 있답니다. 평소에는 자주 논하지 않던 주제인 ‘책’에 대해 같은 경험을 공유하고 각자의 생각을 이야기하면서, 동료사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좋은 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명견만리 : 정치, 생애, 직업, 탐구 편」 (저 : KBS 명견만리 제작팀)

시대에 필요한 통찰과 과감한 상상력을 보여주는 명견만리 시리즈 중에서 ‘새로운 사회’ 편입니다. 한국 사회의 미래에 대해 정치, 생애, 직업, 탐구라는 네 가지 주제로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딱 지금 뉴스에서 보는 현실에 대해 외국에서는 어떤 사례가 있었고, 어떻게 답을 찾아내고 있는가를 명료하게 보여주면서 동시에 우리에겐 어떤 가능성이 있는가를 잘 보여줍니다. 얕게나마 접했던 이야기들도 있지만, 종이비행기를 접다가 스포츠 컨설팅 회사를 차리게 된 에피소드, 기차를 너무 좋아하다 기차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성공한 에피소드 등은 참으로 신선한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120세 시대, 그리고 덕후가 만드는 시대, 그리고 새로운 정치의 시대를 엿보고 싶은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혼자 하는 독서를 통해 지식이나 이해, 감동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모임을 통해 다양한 생각과 간접 경험으로 확장할 기회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독특한 생각들을 날 것 그대로 접하게 되어 참 재미있습니다. 얼마 전에는 「총, 균, 쇠」라는 책에 대해 모임을 하던 중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는 영화로 이종(異種) 간의 대립과 화합에 대한 생각을 설명하는 회원도 있었는데요,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서 다른 시각으로도 생각해 보게 됩니다. 그 밖에도 팟캐스트나 방송 매체에서 진행하는 강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도 접할 수 있어요. 이처럼, 되도록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호기심 가는 책을 추천하기 위해 오늘도 고민하는 독서 코디였습니다~!



글 / 독서코디네이터 황준하 책임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