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여행을 떠나요

[등산으로 힐링하기] 설악산의 상징! 거대한 암릉이 멋진 울산바위로!

앰코인스토리.. 2024. 6. 21. 08:50

앰코인스토리가 추천하는 설악산 힐링 코스

(약 7.6km, 3시간 30분 소요, 휴식 제외)

 

설악산의 울산바위는 병풍처럼 우뚝 솟은 거대한 화강암체로, 모두 여섯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고 기이한 봉우리가 울타리를 설치한 것 같다 해서 ‘울산’이라 불렀다고 합니다.

 

▲울산바위 등산로에서 만나는 경치

울산바위는 해발 873m, 둘레 4km에 이르는 기암괴석군으로, 속초를 병풍처럼 감싸고 있는 듯한 형상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빼어난 자연 경관뿐 아니라, 설악산과 속초의 상징적인 지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설악산 대청봉은 아니더라도 소공원에 방문해서 신흥사, 권금성(케이블카로 올라가는 고려 시대의 산성), 울산바위, 이렇게 세 곳은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어렵지 않은 관광 명소입니다. 울산바위는 총 8km 정도의 산행이지만 흔들바위(계조암)까지는 울창한 나무 아래, 경사가 높지 않은 등산로를 걷기 때문에 어렵지 않고 여름에도 걷기에 괜찮은 곳이랍니다.

 

▲계조암 흔들바위
▲계조암 석굴과 약수터 그리고 작은 불상
▲신흥사 통일대불

소공원에서 출발하여 신흥사 일주문을 지나면, 신흥사 통일 대불인 대형 석가모니를 만나게 되는데요, 민족 통일을 기원하기 위해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울산바위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
▲권금성 방향 설악산 경치

계조암 흔들바위는 한 사람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지만, 100명이 밀어도 한 사람이 민 것만큼 흔들린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만우절만 되면 나오는 거짓말 1순위가 “설악산에 흔들바위가 떨어졌다.”일 정도로 유명하고 설악산의 상징적인 바위이지요.

 

. ▲설악산의 경치
▲울산바위 정상

멀리서 보는 울산바위와 바로 앞에서 만난 울산바위는 너무 달랐는데요, 그 웅장함과 거대함은 정말 말할 수 없이 압도적이었습니다. 울산바위에서 보이는 설악산과 속초 시내는 시원시원하고 좋았습니다.

 

▲울산바위 정상
▲하산
▲소공원 반달곰

설악산 대청봉 대신 울산바위는 어떠실지요? 불상에서 흔들바위, 그리고 암릉까지 멋진 경관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설악산으로 오세요~!

 

▲속초에서 보는 울산바위

Tip. 아바이회국수

회국수와 회덮밥이 참 맛있는 곳입니다. 대기가 길기 때문에 일찍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청호로 115-12

전화 : 033-636-1299

메뉴 : 아바이회국수 10,000원, 아바이회덮밥 10,000원, 아바이순대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