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5 마라톤 동호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 참가 소식

by 앰코인스토리 - 2018. 3. 28.


K5 마라톤 동호회, 인천국제마라톤대회에 참가하다!

안녕하세요! K5 마라톤 동호회 총무 임종휘입니다. 우리는 K1공장에서부터 꾸준히 활동하다가 K5공장로 이전하면서 잠시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그 공백기를 깨고, 올해 3월 25일 인천국제마라톤대회부터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이날, 우리 동호회는 물론 앰코가족들 포함 총 열일곱 분이나 마라톤에 참가하셨고, 한 분도 빠짐없이 완주하였습니다.



마라톤? 어렵지 않아요~

마라톤은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그리고 5km, 10km Half, Full 코스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코스를 선택하여 달릴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컬러 미라드 마라톤, 스파르탄 레이스 같은 이색 마라톤도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색 마라톤도 참가하고자 합니다.




왜 힘들게 달리는지, 지겹지는 않은지 묻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항상 달릴 때마다 내가 왜 마라톤에 참가하여 힘들게 뛰고 있는지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완주했을 때 그 성취감은 글로써 표현할 방법이 없어서 아쉬울 따름이네요. 많은 분이 참여하셔서 제가 느낀 성취감을 느껴 보았으면 합니다. 😊 


달리기 전에는 충분히 스트레칭을 하고 나서 달려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이 마라톤을 하면 무릎이나 관절이 나빠지는 것이 아니냐는 말씀을 하시는데, 물론 몸 상태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뛰면 나빠질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 달릴수록 더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마라톤은 경쟁하는 운동이 아니기 때문에 힘들면 걷다가 다시 뛸 수 있습니다.



▲ 스트레칭


마라톤 동호회는 우리 앰코가족을 기다립니다

현재 마라톤 동호회에서는 혹서기(8월), 혹한기(1월, 2월)을 제외하고 매달 1회씩 행사를 하고 있으며 현재 4월 22일에 뚝섬유원지역에서 하는 마라톤 대회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평소 마라톤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도전해보고 싶은 분은 마라톤 회장직을 맡고 계시는 배연길 수석님이나 저에게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글 / K5 마라톤 동호회 임종휘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스물두 번째 주인공은 K5공장(인천 송도) 마라톤 동호회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K5 마라톤 동호회 회원들이 모인 자리에 식사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눈부신 활약과 발전을 기대합니다!

ㆍ K5 마라톤 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회장 YeonKil.Bae 사내메일/ 총무 JongHwi.Lim 사내메일

ㆍ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DooHyun.Kim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