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수완지구 맛집 <정가네 숯불구이> 굴보쌈과 닭볶음 맛이 끝내주는 식당!

by 앰코인스토리 - 2015. 3. 19.

안녕하세요! K4 맛집기자 신현주입니다. 이번에는 맛집이 많다는 수완지구를 파헤쳐보고자, 유명하다는 몇몇 식당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그중 첨단에서 임방울대로를 타고 가면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수완지구 <정가네 숯불구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닭구이와 굴보쌈으로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식당으로 유명한 이곳에는 초저녁부터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이내 한 테이블도 남김없이 꽉 들어차더군요. 필자도 일행과 일찍 방문해서 운 좋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맛이 없으면 돈을 받지 않겠다는 입구 현수막에 당당하게 적혀있는 특화메뉴, ‘굴보쌈 小’를 주문해 봅니다.




기본 찬으로는 닭죽과 된장국, 달걀찜 등이 차려졌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의 기본 메뉴로 따뜻하게 빈속을 달래줍니다. 곧이어 메인 메뉴인 굴보쌈이 나왔습니다. 일반 보쌈과는 달리 생소한 굴보쌈은 어떤 맛일까 무척 기대되었습니다. 굴보쌈에는 굴, 돼지고기 수육, 무말랭이김치, 절임배추, 고추, 마늘이 한 접시에 제공됩니다. 일반 보쌈과는 달리 김에 위에 절임배추를 놓고, 그 위에 돼지고기, 무말랭이김치, 그리고 나머지 반찬을 올려놓고 보쌈을 싸 먹습니다.



역시 ‘바다의 우유’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영양상으로 완전식품에 가까운 신선한 굴과, 단백질이 풍부하고 맛있는 돼지고기, 매콤달달한 무말랭이김치의 적당한 양념이 잘 어우러진 그 맛은, 이제껏 먹어본 보쌈 중에 단연 최고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부드럽고 맛이 있었습니다! 고기와 굴의 양이 보기보다 많고, 나머지 반찬들은 무한으로 제공되어 小를 시켰는데도 둘이 먹기에 아주 충분합니다.



그리고 뭐니뭐니해도 이 집의 후식메뉴 중에 으뜸은 닭볶음밥입니다. 이날도 거의 모든 테이블에서 후식으로 주문할 만큼 인기가 많은 메뉴였지요. 닭볶음밥은 익은김치와 닭고기를 재료로 고추장에 볶아 요리한 볶음밥입니다. 볶음밥 위에 반숙계란을 터트려 비벼 먹는 그 맛이란! 매콤새콤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그런 맛이라고나 할까요? 아무튼, 후식메뉴로 정해지기에는 너무 아까울 만큼 맛있답니다.


혹시나 봄을 맞아 유난히 기력이 떨어지고 힘든 날이 있다면, 첨단에서 얼마 멀지 않은 수완지구에 있는 정가네 숯불구이에 방문해 보시라고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말씀드린 대로 워낙 손님이 많아 자리가 없어 기다려야 할 수도 있으니 조금만 일찍 방문하셔야 함을 잊지 마시길!


가격 : 굴보쌈 大 55,000원, 굴보쌈 中 30,000원 , 촌닭구이 한마리 45,000원/반마리 25,000원, 후식식사 3,000원

위치 : 광주 광산구 풍영로 224 (장덕동 1273, 수완지구 OK병원 사거리) 정가네숯불갈비

전화번호 : 062-959-04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