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4년 12월 4일

by 미스터 반 2014. 12. 4.


  오늘의 반도체 뉴스 





기사 미리보기
2014년 힘겨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기업들은 수출에 총력을 쏟으면서 연간기준 최단 기간 무역 1조달러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51회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는 수출의 탑 수여와 무역유관 유공자 포상이 이뤄진다. 


기사 미리보기
삼성그룹 임원인사가 4일 마무리되면서 다음주 예정된 삼성전자 조직개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철저한 성과주의'원칙에 입각한 이번 인사는 전무급 이상 승진 명단에서 스마트폰과 반도체 등 사업영역별 희비가 엇갈렸다. 따라서 곧 닥칠 조직개편에서 IT·모바일(IM)부문 무선사업부의 축소 가능성까지 제기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인사에서 165명의 승진자를 배출했다. 올 한해 실적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지난 2013년도 승진자 226명, 2014년도 227명에 비해 약 27% 감소했다.


기사 미리보기
프리스케일이 시스템 전원 관리 라인업을 확장하고 임베디드 네트워킹 부문의 핵심 제품 지원에 나설 것을 최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군은 프리스케일 쿼리바(Qorivva) 32비트 MCU와 매끄럽게 연계 작동해 핵심 자동차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엄격한 기능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특히 시스템 전원 소모를 줄이도록 설계된 i.MX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용 PMIC, 키네티스(Kinetis) MCU와 i.MX 프로세서를 통합했다.


기사 미리보기
특허청(청장 김영민)은 12월 3일(수) 서울 GS 타워에서 R&D 부처․전담기관 및 산․학․연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허관점의 미래 유망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농림수산식품, 부품, 신재생에너지, 해상․항공 수송, LED․광 등 5대 산업분야에서 향후 핵심·원천특허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은 미래 유망기술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