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여행을 떠나요

[인천 여행] 드라이빙, 그 이상의 즐거움, BMW드라이빙 센터 1편

by 앰코인스토리 - 2018. 12. 7.

▲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BMW 드라이빙 센터


매서운 바람에 체감 온도가 뚝! 동장군이 기승을 부립니다. 추위는 말 그대로 ‘밀어닥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앰코가족 여러분! 이번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인천 영종도에 있는 ‘BMW 드라이빙 센터’를 다녀왔습니다. 온 세상이 얼어붙는 겨울, 신나는 드라이빙으로 얼음 위를 미끄러지듯 신나는 재미를 느껴봅시다.

생각보다 가깝고, 상상보다 강렬한 BMW 드라이빙 센터


▲ 축구장 약 33개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부지 위에 세워진 거대한 자동차 왕국


인천 국제도시 영종도에서 만나는 BMW 드라이빙 센터. 2014년 처음 문을 연 이곳은 세계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를 만들어 온 BMW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자동차 테마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동차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각종 드라이빙 문화를 제공합니다.
24만㎡, 축구장 약 33개 규모를 자랑하는 대규모 부지 위에 세워진 거대한 자동차 왕국, 경험 (Experience), 즐거움(Joy), 친환경(Green)을 주제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트랙과 전시장, 이벤트 홀, 주니어 캠퍼스 및 편안한 휴식 공간은 강렬한 퍼포먼스와 함께 새로운 문화체험을 가능하게 하며 BMW 그룹이 전하는 가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BMW 드라이빙 센터 가이드


BMW 드라이빙 센터는 크게 BRAND EXPERIENCE, CULTURAL EXPERIENCE, DRIVING COURSE로 구분됩니다. 먼저 BMW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BRAND EXPERIENCE ZONE에서는 BMW, MINI, MOTORRAD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쇼룸과 갤러리, 어린이의 꿈을 키우는 주니어캠프가 있으며 서비스 센터에서는 차량 점검 및 정비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CULTURAL EXPERIENCE ZONE은 레스토랑과 바, 공원이 있습니다.
워커힐 호텔과 함께하는 테라쎄, 클래식한 감성의 이세타를 비롯해 12,000㎡ 규모의 그린파크에서 여유로운 시간이 보장되지요. 마지막으로 BMW 드라이빙 센터의 DRIVING COURSE는 총 여섯 가지 트랙을 가집니다.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라이빙은 모두가 원하는 모든 즐거움입니다.

BMW의 오늘과 내일을 만나다. BRAND EXPERIENCE



먼저, BMW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BRAND EXPERIENCE ZONE을 입장합니다. 그곳의 쇼룸에서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해 온 BMW의 역사와 가치를 만나 볼 수 있는데요, 1시리즈부터 7시리즈, X레인지까지 BMW 전 차종과 강렬한 퍼포먼스의 BMW M, 미래형 전기차 BMW i 등 BMW의 오늘과 내일을 직접 보고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전시 차량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모델에 맞춰 주기적으로 변경된다니 자동차 마니아의 발길이 끊이지 이유가 있네요.
BMW i에서는 미래형 전기차인 BMW i의 다양한 모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BMW는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배기가스 배출 없이 최대 출력 43마력을 내는 프로토타입 전기차를 발표했는데요, 이후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의 결과로 BMW i의 지속가능한 드라이빙이 실현되었습니다.

▲ BMW M시리즈를 만날 수 있는 BMW M


BMW M에서는 1972년, 경주용차 수준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 양산을 목표로 태어난 BMW M시리즈의 A부터 Z까지 총망라합니다. BE MINI는 2001년 생산 중단된 BMW MINI를 만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 온 MINI의 매력, 그 클래식한 감성에 취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롤스로이스 모터카 스튜디오에서는 이제껏 보지 못한 BMW 럭셔리 카의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쇼핑, 먹거리, 여유가 있는 공간! CULTURAL EXPERIENCE


▲ BMW, MINI, Motorrad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전시 및 판매하는 LIFESTYLE SHOP


LIFESTYLE SHOP은 BMW, MINI, Motorrad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전시 및 판매하는 공간입니다. 가방, 티셔츠, 지갑과 같은 데일리 아이템에서부터 자전거, 골프 장비 등의 스포츠용품과 차량용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특히 MINI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와 MINI Collection, 아이들을 위한 키즈 컬렉션 제품 등이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 유러피안 감성의 테라쎄 레스토랑 사진 008. 클래식한 감성의 이세타 바


쇼룸과 쇼핑까지 하고 나니 이제 슬슬 배가 고프네요. 워커힐 호텔과 함께하는 테라쎄 레스토랑은 신선한 국내 재료로 독일 감성의 유러피안 다이닝 코스를 선보이는데요, 브랜드 체험 센터 2층에서 트랙을 바라보며 즐기는 최고급 요리는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입니다.
1층에 마련된 이세타 바는 1955년 선보인 경차, BMW 이세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습니다. 클래식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샌드위치, 빵 등 스낵은 물론 과일 주스와 고품격 Davidoff Coffee를 맛볼 수 있는데요, 이세타를 콘셉트로 한 사진 전시와 헤리티지 갤러리에서는 실제 차를 볼 수 있습니다.

▲ 잔디 위에서 여유로운 시간, 12,000㎡의 규모 그린파크


친환경 공원과 스포츠 시설로 이루어진 그린파크는 12,000㎡의 규모를 가집니다. 이곳에서는 누구나 축구, 농구, 배드민턴을 즐길 수 있으며 잔디 위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야외 문화행사 또한 그린파크에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입니다.


홈페이지 : www.bmw-driving-center.co.kr
주소 : 인천 중구 공항동로 136 (운서동 3194) BMW 드라이빙센터)
운영 : 매일 09:00~18:00 (매주 월요일, 명절 연휴 휴관)
문의 : 080-269-3300
참고 : 주니어 캠퍼스 1688-9338, www.juniorcampus.co.kr


사진출처 : BMW 드라이빙 센터 제공




글쓴이 엄용선

잼이보는 하루를 사는 자유기고가 & 여행작가. 1인 프로젝트그룹 ‘잼이보소닷컴’ 을 운영하며 주변의 소소한 잼이거리에 촉을 세운다. 밥 먹고 사는 일은 자유로운 기고로 이어지며 여행, 문화, 예술 칼럼을 비롯해 다양한 취재 원고를 소화하고 있다. 마음이 동하는 일을 벗삼는 프로젝터로의 삶을 꿈꾸며 여행과 생각, 사람과 글을 무척이나 좋아한다. 메일 wastestory@naver.com 블로그 blog.naver.com/wastestory




※ 외부필자에 의해 작성된 기고문의 내용은 앰코인스토리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