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오늘은 필자가 아끼는 단골 맛집인 송도 <작은 식당>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작은 식당은 정말 송도에만 있는 보석 같은 숨은 맛집인데요, 집밥 같은 카레와 바삭바삭 맛있는 튀김이 어우러진 송도 카레 맛집이랍니다.

기존에는 일본식 돈까스와 메밀을 팔던 곳이었으나, 올해 6월부터 카레 전문점으로 업종을 변경하였네요. 주인은 같은 분이라서 돈까스 맛집으로 입소문 났던 그대로 바삭바삭한 돈까스와 튀김을 맛볼 수 있답니다. 다만 기존과 달라진 부분이 있다면 돈까스가 주력 메뉴가 아닌 토핑 메뉴로 변경되었고, 대신 돈까스 뿐만 아니라 생선까스, 치킨까스, 새우튀김 등 토핑의 종류를 다양하게 추가되었답니다.




가게 분위기는 정말 아기자기한 일본 가정집 같은 분위기인데요, 실제로 식당이 크지 않아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기다리는 일도 종종 있는 입소문 난 맛집이랍니다. 그래도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있는 곳이라고 필자가 장담하는 곳입니다. 작은 식당의 메뉴는 기본으로 카레고, 카레토핑에 따라 돈카츠 카레, 생선카츠카레, 새우카츠카레, 치킨카츠카레, 채소카레로 나뉘어 있는데요, 카레토핑으로 나오는 튀김들은 별도 단품으로도 따로 주문할 수 있답니다.

필자는 생선카츠카레와 돈카츠카레를 주문했는데요, 일본식 분위기가 물씬 나는 식당답게 나오는 트레이와 그릇들마저도 일식 느낌이 물씬 난답니다. 우선 먼저 나온 생선카츠카레는 밥을 기준으로 카레와 생선카츠가 나오는데요, 생선카츠에 주인장이 직접 만드신 수제 타르타르소스가 듬뿍 나오는 모습이 인상적이랍니다. 무엇보다 생선 결이 살아 있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생선카츠가 맛있었는데요, 생선의 기름과 튀김옷의 기름 때문에 자칫 느끼할 법한 생선카츠를 상큼한 타르타르 소스가 딱 잡아주어서 끝까지 바삭~촉촉한 생선카츠를 먹을 수 있었답니다.





또 주문한 돈카츠 카레는 손가락 모양으로 길쭉하게 네 개의 돈까스가 들어있는데요, 돈까스가 오동통하고 사진보다 크기가 큰 편이라 정말 배부르게 카레를 먹을 수 있는 송도 맛집입니다. 특히 작은 식당의 튀김 기술은 정말 유명한데요, 원래 일식 돈까스로 유명한 만큼 결이 살아있는 바삭바삭한 튀김옷은 물론이거니와, 튀김옷과 고기가 분리되지 않는 주인장만의 튀김 노하우가 돋보입니다. 잘 알다시피 일반적인 돈까스는 자르면 튀김옷과 내용물이 분리되어 그 속에 기름이 들어가서 느끼한 맛을 유발하거나 튀김옷과 고기가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하는데요, 작은 식당은 마치 마스크팩을 붙인 듯이 튀김옷이 고기에 촥! 붙어 있는 곳이지요.





필자는 새우튀김을 좋아하여 별도로 주문하였습니다. 크기가 큰 왕새우튀김임에도, 큰 새우살이 꽉 찬 새우튀김을 맛볼 수 있었어요. 간혹 새우튀김을 주문하면 새우보다 더 큰 튀김옷으로 눈속임을 해서 실망감을 안겨주는 곳이 있는데, 작은 식당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필자가 작은 식당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찰진 밥입니다. 육안으로는 별 차이가 없지만 실제로 맛보면 정말 찰지고 쫀득쫀득하면서도 단맛이 물씬 나는 밥이 식당의 자랑이에요. 필자는 간혹 카레 향에 묻히는 찰진 밥의 향이 아쉬워서 따로 밥만 먹은 적도 있답니다. 실제로 돈까스집이었을 때 필자랑 이곳을 방문했던 분들은, 밥을 추가 주문해서 먹을 만큼 밥 자체에 만족하는 경우가 많았네요.





참, 필자는 매콤한 카레를 좋아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여기에서 제공하는) 고춧가루를 듬뿍 뿌려서 먹었는데요, 튀김의 바삭바삭한 맛과 달콤~짭쪼롬한 카레에 매콤함을 더해 맛있는 저녁을 즐길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송도의 숨은 맛집인 작은 식당은 그 어느 곳보다 튀김기술이 뛰어난 곳이기 때문에, 튀김 단품만 시켜서 맥주랑 맛보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누구에게나 고단한 하루인 날이 있잖아요? 그런 날이면 이곳의 튀김과 함께 맥주 한잔을 하면서 그날의 피로를 풀어보시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메뉴 : 돈카츠카레 9,000원, 생선카츠카레 12,000원, 새우카츠카레 10,000원, 치킨카츠카레 9,000원, 채소카레 7,000원
영업 : 11:30~20:00 (Break time 15:00~17:00)
주소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80 (송도동 21-60) 현대힐스테이트 402동 110호
전화 : 032-833-7720





WRITTEN BY 최가람

안녕하세요, 인천 토박이 출신으로 송도뿐만 아니라 인천 구석구석에 숨겨진 맛집들을 앰코 임직원들께 소개해 드리는 맛집 기자단으로 활동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