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송도 국제도시 맛집 <신복관> 매콤한 쭈꾸미와 차돌박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곳

by 앰코인스토리 - 2018. 7. 23.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송도 맛집만 검색해도 가장 첫 번째에 나오는 쭈꾸미(주꾸미) 전문점 <신복관>입니다. 최근에는 다른 곳에도 분점이 많이 생기는 추세이지만, 송도가 본점이며 송도를 방문해야 할 10가지 이유 중 하나로 선정된 송도 맛집의 대표 주자이지요.


신복관은 송도에 1호점, 2호점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방문 시마다 웨이팅이 있기에 웨이팅을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점심, 저녁 피크타임을 피해서 방문하거나, 30분 정도 여유시간을 갖고 방문해보세요. 필자는 저녁 먹고 센트럴파크 산책도 하고 싶어서, 센트럴 파크 근처의 위치한 2호점에 방문하였답니다.


우선, 신복관의 메뉴부터 볼까요. 여러 가지 볶음 단품 메뉴가 있는데요, 방문했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신복관은 세트 메뉴(우삼겹과 쭈꾸미 또는 갑오징어)가 가장 베스트 메뉴랍니다. 두 음식의 케미가 좋기 때문에 주변 테이블만 돌아봐도 세트 메뉴를 먹는 사람들이 가득하단 걸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우쭈세트가 가장 베스트 메뉴이며, 필자는 갑오징어가 포함된 메뉴를 맛보고 싶어 우갑이 세트를 주문하였답니다.




메뉴를 주문하고 나면 바로 밑반찬이 나오는데요, 가장 먼저 나온 밑반찬은 샐러드와 묵사발입니다. 시원하고 상큼한 두 개의 밑반찬 덕에 쭈꾸미 볶음의 매운맛을 달랠 수 있답니다. 참고로, 쭈꾸미 볶음은 매운맛과 보통맛이 있는데 매운 걸 드시지 못하는 분들은 꼭 보통맛을 주문하세요. 보통맛도 적당히 매콤한 편이에요. 또한, 쌈을 싸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이 밑반찬들은 셀프바에서 추가로 가져올 수 있답니다.



이번에 필자가 주문한 주메뉴는 우삼겹과 갑오징어, 쭈꾸미볶음입니다. 팬에 한가득이라 눈으로만 봐도 풍성한 느낌이 드네요. 한 상 가득한 밑반찬과 주메뉴가 음식을 보는 눈까지 배부르게 해주는 느낌입니다. 





신복관 우삼겹과 쭈꾸미 세트를 가장 맛있게 먹는 팁인데요, 기본으로 나오는 쌈 재료에 우삼겹, 쭈꾸미, 콩나물을 추가해서 쌈을 싸 먹으면, 더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필자가 주문한 갑오세트의 갑오징어는 더 탱글탱글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갑오징어 철에 방문하신다면 꼭 우갑이 세트를 주문해보세요.


그리고 테이블 사진에서 제대로 보이진 않았지만, 테이블의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인덕션 덕분에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음식을 먹을 수도 있고 마지막에 볶음밥을 먹기에도 편리합니다. 여름에 방문해도 더운 느낌이 덜 들어서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면 볶음밥은 필수입니다. 세트에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로 주문할 필요가 없는데, 꼭 치즈사리를 추가해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치즈를 토치로 눈앞에서 녹여주어서 그런지 눈으로 보는 즐거움과 치즈 자체의 고소함 때문에 더 풍성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즈사리가 가득한 볶음밥까지 맛보고 나면 정말 완벽한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무더운 여름날 입맛을 잃은 분들이 있다면, 고기의 육즙과 쭈꾸미의 매콤함, 볶음밥의 고소한 맛까지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송도 대표 맛집 신복관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메뉴 : 우쭈세트 13,000원, 우갑이세트 14,000원, 차쭈세트 14,000원, 갈릭돈쭈세트 12,000원, 우쭈 패밀리세트 44,000원, (점심 특선) 소 불고기 8,000원, 쭈꾸미볶음 8,000원, 갑오징어볶음 9,000원, 갈릭돈쭈 9,000원

영업 : 11:30~22:00 (Break time 16:00~17:00)

주소 : (신복관 본점) 인천 연수구 해돋이로 110 (송도동 3-27) 은진프라자 1층 / (신복관 센트럴파크점)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94 (송도동 23-4) 더샵센트럴파크2 A동 138호

전화 : 032-833-1948





WRITTEN BY 최가람

안녕하세요, 인천 토박이 출신으로 송도뿐만 아니라 인천 구석구석에 숨겨진 맛집들을 앰코 임직원들께 소개해 드리는 맛집 기자단으로 활동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