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Job 앰코

앰코코리아 K5 등산동호회 산사랑의 첫 번째 소식


K5 등산동호회 산사랑, 출격하다!

안녕하세요, 앰코가족 여러분! K5 등산동호회 총무 김정숙 사원이라고 합니다. K1공장에서부터 꾸준히 활동하던 우리는, K5공장으로 이전하면서 잠시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이제는 그 공백기를 깨고 K5 등산반인 ‘산사랑’이라는 이름으로 2018년 4월 29일은 첫 정기 산행을 떠났습니다. 첫 등산지로 우리가 선택한 장소는 설악산, 휴휴암, 하조대입니다.


등산해서 좋은 점은 많지요~

등산은 우리가 잘 알다시피, 폐 건강과 관절 연골에 좋습니다. 무릎이나 관절이 나빠지는 것이 아니냐는 말씀을 하시는데요, 무릎을 구부렸다 펴는 동작은 연골 세포 사이에 관절액이 스며들게 해서 영양 공급과 찌꺼기 가스 배출을 원활하게 한답니다. 그러므로 경사진 산행할 때는 숨은 차지만, 온몸의 근육을 만들 수 있어서 날씬해지지요.

 

▲ 설악산 흘림골 주전골계곡


사진으로나마 설악산의 아름다움을 앰코사원 가족분들과 함께 보고 싶네요.


▲ 휴휴암


▲ 하조대


그리고 2018년 5월 26일은 우리 산사랑의 두 번째 정기 산행이었습니다.


장소 : 태안 절경 해파랑 솔향기길(10.2km) 트레킹 코스 (충남 태안군 이원면 내리) NFC칩을 이용한 범죄로부터 안전한 safe road

코스 : 꾸지나무골 해수욕장 10시 30분 출발 → 큰어리골 → 와당창 → 용난굴 → 중막골 해변 → 여섬 → 가마봉 전망대 → 큰노루곰 → 헤먹쟁이 → 입성끝전망대 → 큰구매수둥 → 작은구매수둥 → 삼형제 바위 → 만대항까지 14시 30분 도착 후 점심


꾸지나무골 해수욕장에서부터 시작되는 솔향기길은 도투매기라는 둔덕과 해변을 오르락내리락하면서 가는 길이었는데요, 대자연의 아름다운 소나무숲길과 바다의 해변을 걷는 솔향기길이 너무 좋았습니다.


해파랑길에서 같이 걷는 친구들 모습이 너무 아름답네요.

 

▲ 태안 솔향기길


▲ 여섬 가기전


큰매수둥이라는 이름에서 큰매는 언덕의 뜻 구미와 비슷하여 생긴 이름이고, 수둥이란 해변이라는 뜻입니다.


삼형제 바위 전설에 의하면, 홀로 세 아들을 키우던 여인이 먹을 것이 없어서 바다로 먹을 것 찾으러 나갔는데, 끝내 돌아오지 않아서 기다리던 아들들이 한없이 기다리다 망부석이 되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만대항의 만대는 고려 말 풍수설에 능통한 도승이 이곳을 벽지를 지나다가 삼면이 바다이고 길게 뻗은 끝자락에, 만호가 살터라고 하여 만대라고 유래하였고, 수일을 이곳을 걸어도 걸어도 땅이 보이지 않고 푸른 바다의 파란 물만 넘실대어 ‘가다가다 만대’라 해서 땅끝 만대라고 불렸다고 하는군요.

 

▲ 여섬


여섬은 북쪽 가마봉에서 보면 서쪽 끝에 남근석이 있고 파마머리를 한 여인이 남근석을 바라보고 있다 하여 계집 녀 자를 따서 여섬이라 이름 붙여졌다고 합니다. 이곳은 물살이 거세어서 작은 범선이 지나가다 섬안으로 빨려들면 나오기가 어려워, 바위여 자를 붙여 여섬이라고도 한다는군요. 이 여섬은 사진촬영지로 각광받습니다.


▲ 구찌나무골 트레킹 단체사진


▲ 만대항 3.2km

 

아름다운 해파랑길은 너무 멋지고 우리 회원들의 웃음은 떠나질 않습니다. 건강한 모습 이대로 쭈욱 젊었으면 좋겠네요. 바닷가 트레킹하는 곳에 용난굴 나타나, 우리는 자연의 아름다움에 감탄이 터졌습니다. 신비로운 용난굴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겨둡니다.


 

용난굴은 동굴 속으로 18m쯤 들어가면 두 개의 굴이 나타나는데, 우측 굴은 용이도를 닦다가 승천하였는데 좌측 굴은 승천길이 막혀 망부석이 되어 용굴을 지키고 있다는 전설이 있네요.


▲ 등산반 식사


▲ 정기산행

 

간식 이벤트의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우리 산사랑의 앰코 첫 산행 시산제도 진행했습니다. 부디 건강하고 무탈하게 산행을 하고자, 산신님과 하나님과 천지신명께 각자의 소원도 빌어보았답니다. 우리 산사랑에 많은 사랑과 관심 바랍니다. 앰코인 모두가 건강해지는 그날까지, 파이팅!


글 / K5 등산동호회 산사랑 총무 김정숙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스물다섯 번째 주인공은 K5공장(인천 송도) 등산동호회인 산사랑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산사랑 회원들이 모인 자리에 간식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눈부신 활약과 발전을 기대합니다!

ㆍK5 등산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JungSook.Kim 사내메일

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ChangHan.Ryu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