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이번에 필자는 광주에 있는 곱창 맛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내장에서 흘러나오는 기름으로 지글지글 구워내어, 한번 먹으면 절대 헤어나올 수 없는 맛집인데요, K4공장에서 10분 거리에 있고 지나다닐 때마다 만석이었던 양산동 <진우한우곱창>에 필자도 방문해보았습니다.


곱창은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기를 보충해주고 산후조리에도 좋으며,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제격인 음식입니다. 또한, 술안주로 먹을 때에는 분해작용이 뛰어나 위벽을 보호하고 알코올 분해, 소화 촉진의 작용에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네요. 여기 <진우한우곱창>에서는 국내산 한우를 사용하고 키위를 먹인다고 합니다.



곱창, 막창, 대창, 특양 등 부위가 다양하게 있어서 기호에 맞게 드실 수도 있고, 한우곱창모듬메뉴(곱창+대창+막창+염통)가 있어서 오래 고민하지 않고 주문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상차림으로는 선짓국, 부추절임, 콩나물무침, 파김치와 특제소스를 주는데요, 직접 다 구워주시고, 잘라도 주시고, 반찬들도 불판 위에 올려서 먹게끔 해주시니, 손님들은 젓가락 들고 곱창 먹을 준비만 하면 되어요. 필자는 곱창 1인분과 대창 1인분을 주문했는데요, 감자, 양파, 버섯, 떡이 같이 나와서 곱창기름에 익혀 먹으니 더욱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제대로 된 손질로 잡내 없이 먹을 수 있고, 느끼하지 않은 고소함과 쫄깃함 때문에 더욱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간장특제소스에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그런지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에 계속 손이 갔답니다. 



그리고 이 맛집에서 빠질 수 없는 깍두기볶음밥! 깍두기와 부추, 김을 비빈 밥에 마지막 화룡점정인 달걀까지 올려놓고 볶아먹으면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답니다. 짜지 않았고요, 곱창기름이 묻은 불판에 볶아서 너무 고소하고, 배가 불렀는데도 자꾸 숟가락질이 멈추지 않았어요.



간절기로 인해 칼칼했던 목에 기름칠 한번 어떠세요? 맛있는 곱창이 있는 <진우한우곱창>을 독자님들께 추천해드립니다.


메뉴 : 한우곱창모듬(곱창+대창+막창+염통) 2인분 29,000원, 3인분 42,000원, 4인분 54,000원, 대창구이 13,000원, 곱창구이 14,000원, 막창구이 13,000원

주소 : 광주 북구 양산택지로 42 (양산동 899) 진우한우곱창

영업 : 16:00~01:00

전화 : 062-571-0007





WRITTEN BY 강은지

SNS의 과대광고로 인해 진짜 맛집을 찾기 힘드셨던 앰코인을 위해 제가 나섰습니다. 맛의 고장 전라도의 중심 '광주'의 숨은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