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문화로 배우다

어린이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 관람기, 아이들을 위한 재미난 선물!

by 앰코인스토리 - 2018. 2. 2.


며칠간 계속되는 한파 주의보로 여기저기 꽁꽁 얼어붙은 동장군에 기세에 외출을, 그것도 아이들과 함께 외출을 결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은데요, 그러던 중, 아이들 뮤지컬인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관람할 기회를 사보로부터 얻게 되었답니다. 아침부터 서둘러 설레는 마음으로 인천 문화예술회관으로 이동! 도착해 보니 공연 40분 전인데도 엄마와 아빠, 그리고 아이들이 공연을 보기 위해 얼굴에는 가벼운 미소를 보이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뮤지컬 <핑크퐁과 상어가족>은 앱 다운로드만 1억5000만, 유튜브 누적 조회 수 25억 회를 돌파한 인기 캐릭터 ‘핑크퐁’이 주인공으로 활약하는 첫 뮤지컬이라고 합니다. 기존 어린이 공연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시놉시스에서 출발하는 것과는 달리, 우리가 너무 익히 들어서 잘 알고 있는 동요 <상어 가족>에서 스토리가 출발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드디어 공연이 시작되고, 바다를 배경으로 한 화려한 의상에 바닷속 친구들에 멋진 율동과 노래, 그리고 화려한 조명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기상어와 그리고 아기상어를 너무 사랑하는 아빠상어가 평화롭게 바닷속에서 지내던 중, 아기상어에 호기심으로 길을 잃게 되어 핑크퐁과 친구들이 등장, 아기상어를 찾기 위해 밀림을 지나 바다로 향한다는 내용입니다. 중간 밀림을 배경으로 만나게 되는 동물 친구들과의 율동과 노래는 아이들이 동물을 보다 친밀하고 쉽게 이해하기에 좋았습니다.


특히, 26개월 아들이 처음 뮤지컬 관람임에도 엄청난 집중력을 보이며 뮤지컬을 보고 있는 모습을 봤는데요, 아빠로서 정말 신기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기특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사라진 아기상어를 찾아 나선 핑크퐁과 친구들의 모험을 주제로 국민동요 ‘상어 가족’을 비롯한 핑크퐁 인기동요 13곡이 뮤지컬에 등장하는데요, 다채로운 색감의 LED 미디어아트로 화려한 무대를 연출하면서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공연에 마지막으로는 아이들이 있는 관람석으로 직접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다가와서 손을 흔들고 춤추며 즐거운 장면을 선사하면서 마무리되었습니다. 추운 겨울, 아이들과 추억을 만들 수 있게 좋은 기회를 제공해준 앰코인스토리에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글 / K3 TEST개발파트 김정연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