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가족 여러분! 광주지역 새로운 맛집기자인 강은지 필자라고 합니다. 앞으로 광주지역의 맛있는 소식으로 여러분과 만날 예정입니다. 재미있게 읽어주세요!

 


필자가 여러분에게 처음 소개해드릴 맛집은 일곡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부지깽이 참숯구이>입니다. 이 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음식들 때문인데요, 맛집으로 이미 유명해져서 그런지 저녁이 되면 손님이 많아 북적북적한답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고기를 참숯과 석쇠로 굽기에 기름도 잘 빠지고 고기 육즙이 더 살아서 좋은 것 같아요. 또한, 고기도 빨리 익으니 더 좋고요. 자리에 앉자마자 <부지깽이 참숯구이>의 핵심인 숯불과 석쇠를 놓이고, 그 외에 부추전, 시래기 된장찌개, 샐러드, 양파와 고추가 가득한 감칠맛 나는 특제 간장소스가 나왔습니다. 술안주로도 정말 맛있는 시래기 된장찌개는 매콤하면서 고소해서 숟가락이 멈추질 않더라고요.

 




일행과 함께 갈매기살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때깔 좋은 고기와 두툼함에 한번 놀라고, 달달한 양념소스와 잘 어울리고 너무 부드러워서 두 번 놀랐습니다. 다른 고깃집과 다르게 1인분씩 주문도 가능하니 난 가브리살을, 넌 갈매기살을 원해.’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네요. 센스 있게도 조그마한 접시에 참기름을 넣어 마늘을 구워 먹을 수 있게 주더라고요. 그렇게 무한 쌈을 싸 먹을 수 있었답니다. (ㅎㅎ)



특제 간장소스에 찍어 먹는 것도 잊지 말자고요

 


소금도 있어서, 고기의 고유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고소하니 참 맛이 있었습니다. 먹다 보니 다른 메뉴도 먹고 싶어서 필자가 가장 좋아하는 막창과 닭발을 주문했어요. 막창은 동글동글해질 때까지 구웠다가 톡톡 잘라주면 되고요, 막장소스가 따로 나오는데 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했습니다. 이곳 막창은 냄새도 없고 쫄깃해서 항상 갈 때마다 주문합니다.


 

닭발은 미리 조리되어 나오므로 바로 먹어도 되는데요, 필자는 숯불에다 한 번 더 익혀서 먹습니다. 튤립닭발이라 무뼈닭발처럼 심심하지도 않고 통닭발처럼 귀찮게 발라 먹을 일 없이 그냥 한입이면 되어요. 매콤달콤하다는 말을 여기다 쓰나 보다 싶은 맛입니다. 닭발맛집이라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정도이니까요, 이곳의 껍데기는 6,000원이라는 가격에 비해 많은 양의 껍데기가 나옵니다. 직원들도 친절해서 자주 가게 됩니다. 올해 신년회는 이곳 <부지깽이 참숯구이>에서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메뉴 : 생삼겹살 12,000원, 목삼겹살 12,000원, 갈매기살 12,000원, 가브리살(등겹살) 12,000원, 불닭발 16,000원, 막창 11,000원, 돼지껍질 6,000원, 김치찌개 6,000원, 물냉면 4,000원 등

영업 : 17:00~02:00

주소 : 광주 북구 설죽로 518-4 (일곡동 829-1) 부지깽이 참숯구이

전화 : 062-576-9416





WRITTEN BY 강은지

SNS의 과대광고로 인해 진짜 맛집을 찾기 힘드셨던 앰코인을 위해 제가 나섰습니다. 맛의 고장 전라도의 중심 '광주'의 숨은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Comments :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우앙 2018.01.29 05:0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맛있겠어요~~~~~~~~~~~~~다음에가볼게용~~~

  2. 굳굳 2018.02.20 15:1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믿고 먹으로 가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