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miconductor/오늘의 반도체 뉴스

오늘의 반도체 뉴스 2014년 9월 22일

by 미스터 반 2014. 9. 22.



  오늘의 반도체 뉴스 



1. 한 박자 빠르게…기업들 인재·R&D 투자의 화두…정부에 내수경기 활성화 투자 관련 규제완화 호소 (중앙일보 2014-09-22)


(기사요약)


하반기에 기업들은 ‘경영 위험 관리와 경영 내실화’를 중점 경영전략으로 추진 중이다. 상반기에 가라앉은 내·외수 동반부진의 회복세가 늦어지면서 외형 성장보다는 경영 내실화에 방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주요 그룹들은 하반기 경제가 상반기와 비슷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직면한 경영상 가장 큰 어려움은 채산성 악화와 내수부진을 꼽고 있다. 투자에 영향을 미칠 경제변수로는 국내경기 개선 여부, 비경제 변수로는 투자 관련 입법 지연 등을 지적했다. 


>> 기사 전문보기


2. 막오른 'DDR4 D램' 시대…2배 빠르고 전력사용 35%줄여… 4년내 점유율 49%까지 늘 듯 (조선일보 2014-09-22)


(기사요약)


PC 등의 임시기억장치로 쓰이는 D램 메모리 반도체 시장에서 'DDR4'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린다. 세계 최대의 반도체 업체 인텔은 21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서버용 플랫폼에 적합한 DDR4 D램 제품 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리스트에는 삼성전자·SK하이닉스·마이크론 제품이 대거 포함됐다.


>> 기사 전문보기


3. 중국 JCET, 스태츠칩팩 인수전 돌입…반도체 패키징 시장마저 중국 힘 커지나 (전자신문 2014-09-22)


(기사요약)


중국 반도체 후공정(패키징) 전문업체 JCET가 세계 시장 4위인 싱가포르 스태츠칩팩(STATS ChipPAC) 인수에 나섰다. 인수합병(M&A)으로 시장 주도권을 단숨에 쥐겠다는 목표다. 반도체 시장에서 중국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는 모양새다.


>> 기사 전문보기


4. 반도체 틈새 시장 `리퍼브`…세미캣 "리퍼브+α 제공할 것" (전자신문 2014-09-22)


(기사요약)


반도체 장비 업계의 틈새시장에는 ‘리퍼브’가 있다. 재미교포 출신 엔지니어가 만든 대표적 리퍼브 업체 세미캣이 리퍼브에 부가가치를 더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기사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