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any/우리는 앰코人

앰코코리아 K5 크로스핏 동호회, 운동의 재미를 느껴보아요!

by 앰코인스토리 - 2017. 9. 19.


K5 크로스핏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지난 9월 12일, 앰코코리아 K5 크로스핏(Cross fit) 동호회는 간식이벤트에 선정되어, 운동 후 우리만의 첫 저녁 식사를 갖게 되었습니다. 앰코코리아 K5 크로스핏 동호회는 지난 4월에 모임을 시작하고 6월 정식 회사인가를 받은 후, 여러 회원의 노력으로 지난 5개월에 걸쳐서 숨 가쁘게 발전해왔습니다. 우리 크로스핏 동호회는, 일상 생활 중에 지속 가능한 운동을 통한 Fun, Stress 해소, 그리고 동료간의 유대감 형성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케틀벨(Kettle Bell)을 이용한 Crossfit 과 Body Building & Fitness에 재능과 지식이 있는 사우들의 재능 공유를 통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모임의 시작에 있어서 노고가 있는 동호회 회장님 이하 총무단과 이에 적극적으로 호응하여 주시고 매일 점심시간에 빈자리가 없게끔 체육관을 채워준 회원들 간의 이야기는 가벼운 인사를 거쳐서 운동에 대한 나름의 생각과 정보를 나누는 자리가 되었으며, 또한 사우 간 친목을 다져 활기찬 회사생활을 영유하지는 목적에 맞게, 지난 기간 동안 열심히 활동해준 회원들과의 저녁 식사는 나름 뜻깊었던 자리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회원들은 각자 자기가 알고 있던 운동방법과 지식을 나누는 데 주저함이 없었고, 묻고 듣는 것에 주저함이 없었습니다. 자리에서 이야기된 회원들 간에 우리 동호회의 가장 큰 장점을 몇 가지 꼽으라면, 우선 ‘회사생활 속에서 운동할 수 있다’는 점과 ‘재미’였습니다. 그동안 ‘운동한다’는 것을 위해 따로 일부 시간을 떼서 만들어야만 했던 것을 회사생활 특히 점심시간에 진행함으로써 이동하는 시간 낭비나 기타 별도의 시간을 만들 필요가 없이 동료들과 재미있게 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더불어 전문강사에 필적하는 동호회 회장님과 생활체육전문가인 문동완 사우의 체계적인 지도, 그리고 회사 매니지먼트의 적극적인 후원 등이 회원들에게 큰 신뢰감을 주었으며, 회원들의 의지와 노력, 특히 점심시간임에도 하루도 빠지지 않고 30~40분 동안 운동하기는 쉬운 일이 아닌 만큼, 회원들에게 큰 격려를 드리고 지속해서 할 수 있는 분위기가 회원들이 꼽은 동호회의 장점으로 이야기되었습니다.





신생 동호회로서 아직 부족함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이런 자리를 통해 확인한 회원들의 열정은 앞으로 동호회가 얼마나 발전할 수 있을지 기대하게 했습니다. 우리 동호회는 운동을 시작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다는 분들, PT를 받고 싶지만 비용이 걱정된다는 사우, 방법은 알지만 같이 운동할 사우가 없어서 그동안 시작을 못 했던 분들에게 계기를 드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동호회의 문은 항상 열려 있고, 신입회원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호회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언제든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동호회 밴드 가입(BAND에서 Amkor Crossfit 검색하여 가입)도 환영합니다.




글 / K5 크로스핏 동호회원 심순용


앰코인스토리와 함께하는 동호회 간식 지원 이벤트 [최강동호회]

[최강동호회]는 앰코코리아 전 공장에서 활동하는 사내 동호회를 소개하는 칼럼입니다. 2017년 열한 번째 주인공은 K5공장(인천 송도) 크로스핏 동호회입니다. 앰코인스토리에서는 K5 크로스핏 동호회 회원들이 모인 자리에 식사비를 지원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눈부신 활약과 발전을 기대합니다!

ㆍK5 크로스핏 동호회 활동 및 가입문의 : HaKyun.Kim 사내메일

ㆍ최강동호회 칼럼 참여문의 : DooHyun.Kim 사내메일 (동호회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