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송도 맛집 <애플삼겹살> 사과에 싸 먹는 삼겹살을 체험해볼까요?

by 앰코인스토리 - 2017. 7. 18.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명이나물에 삼겹살을 싸 먹는 식당을 소개해드린 것이 작년이었습니다. 서울 성수동의 <하남 돼지집>이었는요. 인천 송도에 돼지고기 식당 중 특이하고 맛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 알아보다가, 송도 주민이 추천한 <애플삼겹살>이라는 식당을 찾게 되었습니다. 이름과 같이 ‘사과+삼겹살’의 이미지인데요, 간판도 한글 이름보다는 직관적으로 사과와 돼지의 그림이 더 크게 나와 있습니다.



장소는 앰코코리아 K5공장(인천 송도)에서 차로 10~15분 거리의 인천해양경비안전서 옆 건물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상당히 깔끔한 내부 정경에 부담 없이 식사할 수 있도록 테이블 배치가 잘 되어 있고 곳곳에 사과 그림이 있으며, 경북영주에서 재배된 사과를 공급한다며 영주사과과수원 사진이 벽에 붙어 있습니다.



사과삼겹살! 왜 사과와 삼겹살을 조합했는지 의아했는데요, 아래와 같은 순서의 사과삼겹살 조리과정과 홍보문구를 보니 삼겹살 안에 사과의 단맛을 잘 배게 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였습니다.




1) 숙성 단계 : 고기에 사과즙이 잘 배게 24시간 숙성하고, 2) 초벌 단계 : 숙성된 고기를 참숯에 초벌하고, 3) 훈연 단계 : 초벌한 고기를 사과나무에 훈연하고, 4) 사과쌈 : 구운 사과에 고기, 마늘, 쌈장을 올려 색다른 맛을 즐깁니다.





처음 도착해서 자리에 앉으면, 헛개열매차로 입맛을 개운하게 잡아주고 사이드 메뉴로 부대찌개를 우선 끓여 내줍니다. 라면은 무한리필이어서 삼겹살만으로 배가 차지 않는다면 부대찌개면을 드시면 됩니다.






필자는 다양하게 고기를 먹고 싶어서 애플대판을 시켰습니다. 삼겹살, 목살, 주물럭, LA 갈비, 소시지, 새우, 떡 등이 3~4인분 기준으로 나오는데요, 고기는 직원들이 전부 구워 주고 잘라줘서 편했습니다. 먹는 데 집중할 수 있고 사과편이 불판 옆에 놓여 따뜻하게 같이 구워지는데, 적당하게 익은 사과에 삼겹살을 싸 먹으니 달달한 사과 맛과 아삭함, 삼겹살의 고소함 등이 한 번에 느껴졌습니다.




사과의 식감과 육즙이 흘러나오는 촉촉한 고기의 식감이 같이 느껴져, 생소함보다는 적절한 조화로움에 놀라게 됩니다. 단순히 특이한 식재료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식당이겠냐는 편견이 산산히 깨지게 되면서, 이어지는 목살, 주물럭, 갈비 등의 고기도 끊임없이 사과편에 싸 먹거나 사과청에 찍어먹었습니다.



<마포갈매기>로 전국에 350개 점포를 낸 모 회사가 야심 차게 준비한 <애플삼겹살>이라고 하네요. 송도에 있는 회사원이라면 동료들과 함께 한 번쯤 방문해서 신선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미식체험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메뉴 : 애플삼겹살, 애플목살, 애플항정살, 매콤삼겹살 각 9,900원, 치즈삼겹살 11,000원, 화산볶음밥 4,000원, 치즈화산볶음밥 6,000원, 봉평메밀물막국수, 비빔막국수 각 5,000원,

세트메뉴 : 애플한판 2인(480g) 애플삼겹살, 애플목살, 애플항정살, 소시지, 새우, 떡 23,900원 / 애플큰판 3-4인(800g) 애플삼겹살, 애플목살, 애플항정살, 스테이크갈비, 소시지, 새우, 떡 41,900원 / 애플대판 3-4인(800g) 애플삼겹살, 애플목살, 안창주물럭, LA갈비, 소시지, 새우, 떡 47,900원

주소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81 (송도동 3-2) 드림시티 1층 106~108호 (지하주차장 이용가능 무료 2시간)

영업 : 16:30~01:30

전화 : 032-834-6092





WRITTEN BY 설범민

맛집이라고 기대했다가 평소보다 못 미치는 맛에 실망하신 앰코인들, 건강한 웰빙 음식이라고 기대했다가 조미료 맛에 뛰쳐나오신 앰코인들, 기대하세요, 맛집 선정에 최소 세 업소는 직접 경험하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학교부터 회사까지 화양, 성수동 생활 17년의 맛집헌터 설범민 책임이 앰코인들의 눈, 코, 입을 책임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