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인천 구월동 맛집 <홍춘천 치즈쌈 닭갈비> 다 같은 치즈 닭갈비는 이제 지겹다면 이곳으로~

by 앰코인스토리 - 2017. 6. 7.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이번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릴 맛집은 천편일률적인 닭갈비집 중 ‘데이트하기 좋은 특이한 닭갈비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점심에 지나가다 볶음밥을 무료로 준다는 말에 홀랑 넘어가 들어가게 된 곳인데요, 필자도 한번 가고 그 매력에 빠져 벌써 두어 달 동안 다섯 번은 넘게 찾아간 맛집입니다.



<홍춘천 치즈쌈 닭갈비>는 구월동 로데오거리에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데요, 건물 내부 구석에 있으니 찾아가기 전에 검색 한번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보하는 것을 보면, TV에서도 소개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이 닭갈비집의 주메뉴는 치즈쌈 닭갈비! 말 그대로 치즈를 녹여서 닭갈비에 싸 먹는 것인데요, 우선 이날 필자가 주문한 메뉴는 2인 치즈쌈 세트로 2인 세트면 장정 2명이 배가 엄청 부를 만큼의 양이 나옵니다.



상차림을 보시면, 기본적으로 쌈무와 마카로니 샐러드, 깻잎, 묵사발이 나옵니다. 거기에 대망의 치즈쌈이 나오는데요, 거기에 닭갈비와 함께 나오는 새우나 버섯 같은 각종 재료는 아래 사진처럼 버터에 구워서 닭갈비와 함께 먹으면 맛이 배가 되더라고요.




기본적으로 먹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테이블 옆쪽에 전열기가 있는데, 전열기에는 은박지로 싸인 상단부와 중간에 들어있는 손잡이가 달린 2개의 미니 프라이팬이 있습니다. 우선 은박지로 싸인 상단부에는 2개의 버터 중 1개만 사용해서 버터 코팅을 해주고, 각종 재료를 굽습니다. 아래 있는 미니 프라이팬으로는 치즈를 녹여주면 되는데요, 슬라이스 치즈 중 하나를 얹고, 약 10~15초 정도 있으면 치즈가 지글지글 끓습니다. 치즈가 끓으면 바로 준비한 닭갈비 쌈에 투하! 그러면 완성! 맛만 보면 됩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치즈를 투하한 후 남은 부분을 더 구워서 바삭한 치즈과자를 만들어 또 먹는데요, 아! 이게 또 별미입니다. 남은 버터는 미니 팬으로 살살 녹여 콘버터치즈를 만들어 먹으면 또 다른 별미를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맛있는 닭갈비가 먹고 싶을 때 지인 혹은 가족들과 드셔보길 추천해요!




메뉴 : 치즈쌈닭갈비(1인분) 11,000원, 치즈쌈닭갈비(2인세트) 24,900원, 치즈쌈닭갈비(3인세트) 36,900원, 치즈쌈닭갈비(4인세트)  48,900원, 홍춘천닭갈비 7,500원, 오징어치즈닭갈비 27,000원, 문어치즈닭갈비 35,000원, 볶음밥 2,000원, 치즈볶음밥 3,000원

주소 : 인천 남동구 인하로489번길 28 (구월동 1463-2 로데오프라자21)

전화 : 032-431-9285





WRITTEN BY 김준구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찾아다니는 것이 취미이자 특기인 평범한 20대 직장인이다. 맛집을 찾아다닌 지 어언 10년. 맛없는 것 빼고 다 맛있지만 본인이 찾아가 본 맛집을 독자들에게 소개하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