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서울 화양사거리 맛집 <해피빈 Happy bean>에서 두부요리에 빠져 보시겠습니까?

by 앰코인스토리 - 2016. 9. 20.



안녕하세요! 맛집기자 설범민 책임입니다. 오늘은 회사에서 멀리 가지 않고 가까운 화양사거리에 위치한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건강에 좋은 웰빙 식품 두부! 두부요리 전문점인 <Happy Bean> 입니다. 지나가면서 봤을 땐 간판만으로는 카페인 줄 알았네요. 하지만 가까이 가보니 다양한 두부요리들이 세움 간판에 쫙 펼쳐져 있었습니다. 마침, 시원한 두부전골을 회사 근처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었고 두부를 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가 있어서 우리 앰코 사우들에게 소개해줄 만하겠다 싶어 식당 문을 두드렸습니다.





들어가자마자 국산 콩에 대한 글귀들이 눈에 띕니다. “국내산 콩으로 매일 두부, 순두부, 두유를 직접 만듭니다.” “저희 해피빈은 콩을 물에 불리지 않고 마른 햇콩으로 두부를 생산하여 콩 영양분이 100% 유지되고 콩 특유의 향과 고소한 맛이 그대로 유지되는 진정한 웰빙두부 만을 만듭니다.” 식당 주인의 자부심 느껴지는 글귀와 한식 식당에서 보기 힘든 오픈 주방이 상당한 신뢰감을 주네요.





다양한 두부와 순두부 메뉴들이 필자를 오랜 시간 망설이게 했지만, 시원한 모듬전골과 두부만의 맛을 극대화한 낙지볶음두부를 주문했습니다. 조금 기다리니 자박하게 끓인 모듬전골이 나왔습니다. 한 수저 맛을 보니 절로 “캬~!” 소리가 나옵니다. 각종 버섯, 두부, 곱창, 손만두, 소시지, 각종 채소 맛이 국물에 우러나와 칼칼하면서 시원한 전골 특유의 맛이 수저를 계속해서 움직이게 합니다. 적당히 먹은 후에 육수를 추가해 달라고 하고 라면사리를 넣어 먹으니 아무리 배가 불러도 면발을 폭풍 흡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하)






낙지볶음두부는 맵게 볶은 낙지를 가운데 두고 두부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형태로, 매운 낙지와 두부 한 덩이를 같이 입에 넣으니 가히 최고의 안주라는 생각이 듭니다. 필자가 경험한 요리 외에도 다양한 요리가 사우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점심 백반, 저녁 회식에도 알맞으며 빌딩 한 층을 전부 사용하여 128명을 수용할 수 있는 쾌적한 면적을 갖고 있어, 여유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네요. 가을을 맞이하여 따뜻한 두부전골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메뉴 : 두부보쌈 大30,000원, 小25,000원 / 김치두부전골 大32,000원, 小25,000원 / 버섯전골 大33,000원, 小26,000원 / 모듬전골 大35,000원, 小28,000원 / 낙지볶음두부 大25,000원, 小18,000원 등

영업 : 11:00~22:00 (라스트오더 21:30, 연중무휴)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동일로 190 (군자동 355-5) 에피소드1빌딩 1층 해피빈 Happy bean

전화번호 : 02-469-6700





WRITTEN BY 설범민

맛집이라고 기대했다가 평소보다 못 미치는 맛에 실망하신 앰코인들, 건강한 웰빙 음식이라고 기대했다가 조미료 맛에 뛰쳐나오신 앰코인들, 기대하세요, 맛집 선정에 최소 세 업소는 직접 경험하고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학교부터 회사까지 화양, 성수동 생활 17년의 맛집헌터 설범민 책임이 앰코인들의 눈, 코, 입을 책임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