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신용동 맛집 <모토이시> 화로에 구워 먹는 와규 전문점

by 앰코인스토리 - 2016. 8. 18.




몸의 기운을 쫙 빼 가버릴 것 같은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는 8월. 기력도 떨어지고 지친 마음을 달래줄 수 있는 활력을 불어넣을 맛집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광주에서 최초로 생긴 일본직영점인 <모토이시>라는 일본 와규 전문점입니다.




필자가 가끔 보는 일본드라마에서 주인공들이 퇴근 후 업무에 지친 몸을 이끌고 화로에 고기 한 점씩 올리며 정성스레 구워서 입안에 넣는 장면들이 나와, 좀 부러워했었습니다. 그런데 먹고 싶다고 생각만 하던 장면을 실제로 접할 수 있고 저렴한 가격과 맛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하여 발 빠르게 달려가 보았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문을 열고 들어가자, 아담한 분위기가 우리를 반깁니다. 자리에 앉아 이시set를 주문하고, 바로바로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테이블 위에 있는 간장, 참기름, 맛소금, 후추는 일본식 양념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정말 일본에 있는 와규 전문점에 온 것 같다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이윽고 주문한 고기가 나왔습니다. 저렴한 가격인데도 정말 고기의 질이 좋아서 놀랬고, 고기와 함께 내온 모찌떡은 구우면 부풀어 오르는데, 부풀어 올랐을 때 꿀에 찍어 먹으니 아주 말랑말랑하고 입에서 녹는다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올려 구워 먹기 시작~! 한 점씩 정성스레 구워 양념에 찍어 먹으니, 입에서 살살 녹아내리면서 부드러운 맛이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일반 소금구이로 먹기도 하고 양념으로도 먹기도 하는데, 주문한 고기 모두가 합격점을 줄 만큼 부드럽고 감탄사를 연발하게 하였네요. 



맥주가 저절로 생각나는 맛이어서 필자도 한 잔 냉큼 시켜 한 모금씩 마시며, 고기의 풍미를 더 했습니다. 그리고 고기에는 역시 밥이 빠질 수 없는지라, 카레를 주문해 보았는데요, 음, 이 메뉴는 개개인 입맛에 차이가 좀 있을 듯싶네요.



와규를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모토이시! 더운 날 우리의 지친 마음을 달래줄 와규 한 점에 시원한 맥주 한 잔 어떨까요? 여러분에게 추천합니다.


메뉴 : 모토set (특진갈비+늑간살+와규불고기or모듬곱창) 30,900원, 이시set (늑간살+부채살+와규불고기or모듬곱창) 34,900원 등

주소 : 광주 북구 첨단연신로91번길 20-5 (신용동 716) 모토이시

영업 : 16:30~02:00

전화 : 062-571-7436





WRITTEN BY 이슬희

먹기 위해 운동하고 먹기 위해 산다는 생각을 하는 만큼, 광주의 맛깔 난 음식점과 사랑할 수밖에 없는 맛, 그리고 맛집을 찾아다니는 즐거움을 선사할 준비가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