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치평동 상무지구 <인디> 분위기도 맛도 좋은 인도 레스토랑

by 앰코인스토리 - 2016. 3. 16.


안녕하세요, 앰코인스토리 독자 여러분! ^^ 상무지구에 인도의 현지 요리사가 직접 요리하는 특별하고 맛있는 레스토랑이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상무병원 바로 건너편에 있는 <인디>는 인도음식 전문점인데요, 외관부터 인도 느낌 물씬 나는 특이한 건물 입구에 들어서면 카운터 앞에 인도의 대표적인 향신료와 설명이 나와 있어 궁금증을 더욱 유발합니다. 





인도를 상징하는 건물인 타지마할 등 여러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샹들리에 조명을 사용해서 분위기가 좋네요. 선자리나 소개팅 첫만남 장소,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초창기 오픈할 때는 가격대가 부담스러웠지만, 요새 내세우는 ‘인디 실속메뉴’는 큰 부담 없이 맛있는 인도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필자는 라씨와 양, 새우, 치킨바비큐세트, 탈리세트를 주문했답니다. 우선 주문한 라씨가 나왔네요. 라씨는 직접 만든 인도식 수제요거트에 과일과 과일즙을 섞어 만든 인도식 음료인데요, 우리나라에서 먹는 요거트와 비슷한 맛입니다. 시큼달달한 요거트 음료라 라씨는 후식으로도 좋지만, 식전에 마시면 위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 향신료에 익숙지 않으신 분들에게도 좋다고 해요. 그리고 입맛이 없는 분들에겐 입맛을 돋아주는 역할도 합니다. 건강에 좋고 맛있는 라씨는 지금 1+1 이벤트로 한잔 가격에 한잔 더 준다고 하니 꼭 드셔 보세요.





그리고 주문한 탈리세트(치킨바비큐)가 나왔습니다. 탈리세트 위에서 왼쪽에 보이는 게 커리인데요, 커리는 인도의 전통적인 양념류를 혼합해 만든 향신료로 어원은 소스를 의미한다는 타밀어 Kari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커리의 기본재료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카레에 들어있는 노란빛을 띠는 강황, 그리고 커민, 고수열매, 후추 등이 들어간답니다. 치킨바비큐는 탄두르라는 인도식 진흙화덕에 구운 닭고기와 함께 왼쪽부터 요거트, 양고기 커리, 야채 커리, 감자튀김, 구운마늘, 밥, 야채 그리고 난이 제공되는 메뉴입니다. 두툼한 닭고기와 담백하고 맛있는 난, 영양만점 커리와 요거트 난은 정제한 밀가루를 발효시켜 만든 반죽을 인도식 진흙화덕인 탄두르 안쪽 뜨거운 벽면에 구운 빵인데요, 양고기, 채소, 과일을 얹어서 반으로 접거나 작게 뜯어 커리와 함께 먹으면 난의 쫀득한 맛과 양념, 재료가 잘 어우러져 그 맛이 일품이랍니다. 양도 푸짐해서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랍니다.




이어서 나온 조트 셰프 세트에 고를 수 있는 커리는 한 가지인데요, 저는 치킨 커리로 선택했습니다. 역시나 야채, 요거트가 제공되고 감자튀김 위에 가지런히 인도식 꼬치구이가 올려져 있는 메뉴랍니다. 양고기, 닭고기, 새우, 구운 파인애플 등 여러 가지 맛있는 음식이 꽂아져 있는 수제 인도식 바비큐 꼬치인데요, 하나하나 뽑아먹으니 별미네요. 닭고기에는 레몬즙을 뿌려 상큼함을 더해주고 난은 맛있는 커리에 푹 찍고 야채와 고기를 올려 싸먹으면 맛있답니다. 배부르지만 맛있어서 금세 그릇을 다 비웠네요.



광주에서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인도음식을 맛보고 싶을 때 이곳, 상무지구 인디를 추천해요. (전용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답니다)


메뉴 : 치킨바비큐 10,900원, 양,새우,치킨 바비큐 19,000원, 치킨샐러드 13,000원, 양고기 바비큐 14,900원, 탈리세트 21,000원, 마크니 누들 10,900원

영업 : 11:30~22:00 (평일 15:00~17:00 Close time)

주소 : 광주 서구 상무대로867번길 28 (치평동 13) 인디

전화 : 062-376-7052





WRITTEN BY 신현주

여행과 맛집투어를 사랑하는 20대 오피스걸이며 저렴하고 질 좋은 맛집을 찾아 널리 알려주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맛집 사보기자로 열심히 활동 중. 국내나 해외 어디든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해 개인 블로그 운영을 취미로 갖고 있으며,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