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lture/요리와 친해지기

광주 치평동 맛집 <온 더 블랙> 연말 레스토랑 걱정 뚝! 분위기와 맛을 한 번에 잡다

by 앰코인스토리 - 2015. 12. 24.



벌써 2015년의 마지막 달이 점점 다가오더니, 이제 한 해의 마무리인 모임이 많아지는 시기인 12월이 되었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직장동료와 오붓한 시간을 보낼 장소를 찾고 있지만, 마땅한 곳이 없어 고민인 분들을 위해 합리적인 스테이크의 가격과 분위기, 그리고 맛으로 소문이 자자한 레스토랑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스테이크 전문점인 <온 더 블랙>인데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조용하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이런 곳도 있었네?’ 라는 말이 저절로 생각이 들 때쯤, 친절한 직원의 안내로 자리에 앉았습니다.






필자는 이 집의 인기메뉴인 블랙 부챗살 스테이크와 등심 청양크림 파스타를 주문하였습니다. 스테이크의 굽기 조절을 하지 않고 뜨겁게 달궈진 블랙 스톤 위에 스테이크가 올려져 나오기 때문에, 직접 굽기를 조절하여 원하는 크기와 취향껏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주문 후 10~15분 후 지글지글 소리와 함께 스테이크가 등장하였습니다.







우선, 맛있게 뽐내는 자태를 감상하고 본격적으로 취향에 맞게 빠른 손놀림으로 스테이크를 잘라 블랙 스톤에 앞, 뒤, 옆면을 구워 같이 나온 소스에 콕 찍어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그 맛이 일품입니다. 거기에 밥과 감자튀김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같이 곁들여 먹으면 맛은 두 배가 되지요. 그리고 바로 나온 등심 청양크림 파스타는 청양고추가 들어가 살짝 매콤한 파스타로 스테이크로 살짝 느끼함을 느꼈다면, 파스타 한 입으로 확~잡아주니 입안에서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맛보는 행복감을 느끼다 보면 어느새 빈 그릇이 보일 정도로 여느 레스토랑 못지 않게 충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연말 모임 장소로 고민 중이라면 가격과 맛이 착한 <온 더 블랙>을 추천합니다.



독자 여러분! 2015년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따뜻하고 행복한 연말 되세요!



가격 : 부챗살 스테이크 17,000원, 등심청양크림파스타 13,000원

주소 : 광주 서구 상무공원로 12 (서구 치평동 1306-2) 인애빌딩 2층 온더블랙

영업 : 11:30 ~ 22:00 (Break time15:00 ~ 17:00) 단,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은 오후 5시에 open 

전화 : 062-226-5432